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키워드 검색 결과 및 키워드 확장하는 방법

by ☆★●♣★☆ 2021. 1. 19.
반응형

- 키워드 검색 결과 및 키워드 확장 방법

키워드 검색 결과 및 키워드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설명해드린 키워드를 검색해서 조회수 및 문서수를 알아보는 사이트인 블랙 키위 말고 또 다른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실 분들은 이미 다 아실 텐데 키워드마스터 또는 웨어 이즈 포스트라고도 불립니다.

- 키워드마스터 홈페이지

돋보기 옆에 보이는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줍니다. 현재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으니 티스토리라고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로 검색을 하시면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그리고 이 둘을 합친 총조회수가 나옵니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에 대한 총 문서수가 나옵니다. 총 조회수와 문서수 비율을 나타내는데 비율이 낮을수록 좋은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순위에 아쉽게도 티스토리 블로그는 안 뜨네요. 네이버 블로그가 첫 번째부터 열 번째까지 다 차지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키워드마스터는 네이버 포털 사이트 기준으로 뜨는데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에 포스팅은 다음 포털 사이트 기준으로 총 조회수와 문서수를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시를 들어주고 싶어서 관련 키워드를 몇 개 눌러봤습니다. 티스토리 고객센터, 스킨, 썸네일 누락에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보이네요. 네이버 블로그만 상단에 올라가는 것은 아니고 티스토리도 상단에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줍니다. 그리고 다음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점수를 더 준다는 말이 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키워드마스터 말고도 키워드를 확장하는 사이트를 한 군데 더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 그 사이트는 바로 Keyword Shitter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Shit Keywords를 눌러주시면 확장된 키워드가 쏟아져 나옵니다.

내가 쓰고자 하는 키워드를 선택하고 세부키워드로 확장하고 싶은데 생각이 안 날 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확장된 키워드를 가지고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블랙 키위 또는 키워드마스터를 통해서 검색해서 조회수는 높은데 문서수는 적은 키워드를 사용해주시면 방문자를 늘리시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저도 물론 초보이지만 팁을 한 가지 드리자면 총조회수가 높고 문서수는 적은 키워드를 찾으면 가장 좋으시겠지만 그게 어려우시다면 문서수가 낮은 거 위주로 작성하셔도 유입이 충분히 됩니다. 물론 검색량은 받쳐줘야 하니깐 예시를 들자면 총 조회수 1000 정도에 문서수 300 이어도 저는 작성합니다.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들어오는 사람도 있지만 내가 생각도 못했던 원하지도 않았던 키워드로 들어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키워드를 검색도 하고 확장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 글 쓰는 게 취미 생활이 되어가고 있는 듯합니다. 블로그 운영하는데 좋은 정보가 있으면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