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정보

공직자 재산등록시스템 알아보기

by ☆★●♣★☆ 2021. 2. 17.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공직자 재산등록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직자 재산등록 시스템을 쉽게 말해드리면 공직자 윤리를 확립하기 위해서 시행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공직자 및 공직후보자가 재산등록을 하고 등록재산을 공개함으로써 부정한 재산증식을 방지한다고 페이지에 나와있네요.

 

공직자 재산등록 의무자는 누구인지 재산등록의 종류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합시다.

1. 먼저 포털사이트에 공직자 재산등록 시스템이라고 검색해주시고 위에 보이시는 주소로 들어갑니다.

 

2. 재산신고 바로가기 메뉴 버튼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메뉴가 있는데 내용을 살펴보실 분은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재산 신고하실 분은 재산신고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3. 공직자 재산변동 신고기간은 1월 1일부터 3월 2일까지 입니다. 재산을 잘못 신고할 경우에는 공직자윤리법에 따라 해임도 된다니깐 정확하게 신고하시기를 바랍니다.

 

4. 로그인을 해주신 후 신고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공동인증 로그인 또는 SMS 휴대전화 로그인이 뜹니다.

 

저는 공직자가 아니기 때문에 재산등록 신고 절차를 설명드리고 싶은데 이 점은 아쉽네요.

 

 

재산등록 의무자는 국가 지방자치단체의 공무원, 4급 이상의 공무원, 교육감 및 법관 검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재산등록 종류는 토지, 건물에 해당하는 부동산, 상장주식, 회원권 등이 있는데 정말 다양하네요. 참고하시기 좋게 사진을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직자의 재산등록 절차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과정도 정말 복잡한데 이러한 제도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참 신기하네요. 이런 제도가 있는 만큼 정말 부정한 방법을 하는 공직자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